행복중심생협 연합회

연합회 소식

환경의식 UP! 성평등 의식 UP!

2019-10-21 09:47:16.0 arina0322

2019 행복중심생협과 함께하는 『환경의식 UP! 성평등 의식 UP!』 캠페인

 

2019108() 오전11~14시까지 행복중심생협 연합회 교육조직문화위원회가 주관하는 환경의식 UP! 성평등 의식 UP!캠페인이 서울 청계광장에서 진행되었다, 전날 비가 많이 와서 걱정했는데 비는 그쳤지만 강한 바람을 동반하여 모두의 옷깃을 여미게 했으며 진열 및 전시에도 어려움을 겼었다.

 

 

 궂은 날씨에도 외국인 관광객들과 주변의 직장인들은 점심시간 이후 많은 관심들을 보였다이 캠페인은 2019년 서울시 성평등기금으로 진행이 된 각 지역모임의 참여자 가 주최가 되어 시민대상의 성평등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환경의식 및 성평등 의식 향상에 기여하며 성평등의 사회 실현을 도모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환경과 성평등 두가지의 주제로 행사부스는 총 20개로 운영이 되었다캘리 그라피의 성평등 엽서 써주기, 성평등 도서 전시, 성평등 감수성, 여성용품 전시, 여성의 마음을 읽는 타로카드, 완경에 대한 토론, 중부여성발전센터와 같은 성평등과 여성에 관한 부스가 전시가 되었다. 종종 지나가는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질문을 하거나 토론을 하기도 했다. 서로 대화를 나누며 상대방의 생각과 가치를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맞은편 부스에서는 토종씨앗지키기, 천연세제 소프넛, 각종 수공예품,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양말목으로 만든 컵받침헌옷으로 화분걸이 만들기, 지구를 살리기 위한 장수컵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 부스도 진행이 되었다.

 

 

 특히 행복중심생협의 생산지인 청오건강에서 후원해준 친환경 쌀과자는 지나가는 많은 이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었으며, 토종씨앗지키기는 지나가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문의가 있었다. 특히 신비한 열매 소프넛은 젊은 여성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을 정도로 인기가 좋았다.

 

 

 비록 3시간여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행복중심 생협과 성평등 그리고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져주었다. 때때로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하면서 우리들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는 것이 진정한 사회실현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