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중심생협 연합회

생활재 이야기

가을은 전어의 계절

2020-10-12 15:34:48.0 arina0322

 

 

 가을은 전어의 계절

 가을이 기다려지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맑은 날씨와 선선한 바람, 수확의 계절이지요.

하지만 전어가 빠지면 옳지 않아요. 가을이 제철인 전어는 지금 아니면 그 맛을 경험할 수 없잖아요.

 

 錢魚, 너무 맛있어서 돈 생각하지 않고 사먹는 물고기

 전어는 가을을 대표하는 생선입니다. 봄에 산란을 마치고 살이 오른 가을 전어는 맛은 물론 영양도 일품입니다. 그래서 돈 생각할 것 없이 사먹으라고 ‘전어’라고 하네요. 행복중심에서는 수산직송전을 통해 매장에서, 택배 주문을 통해 집에서 신선한 전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작은 전어에 가득찬 맛과 영양

 전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또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잘 구워 뼈째 먹으면 맛도 좋고 칼슘 섭취에도 효과적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에도 좋고 신진대사와 면역력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좋은 전어가 100g 당 약 200kcal의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부담도 없지요.

 

 어떻게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날까

 전어는 뼈째 썰어 회로 먹는 것과 구워먹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또한 무침이나 탕, 젓갈, 튀김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늘을 벗기고 손질 한 후, 다른 생선처럼 기름에 굽는 것이 아니라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직접 구워보세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생활재 보러가기   >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