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중심생협 연합회

연합회 소식

행복중심생협과 MSC 업무협약식

2021-05-11 11:41:12.0 bmoomi

행복중심생협과 MSC 업무협약식

 

 

행복중심생협은 202156() 오후 2,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회 한국지속가능 수산물 포럼'에 참여해 MSC 한국사무소와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MSC 해양관리협의회가 주최하고 지속가능한 수산물 유통을 위한 공동의 노력이라는 타이틀로 열린 수산물 포럼에는 행복중심생협을 포함하여 은하수산, 대진유통. 인어교주해적단이 함께 협약식에 참여했습니다.

 

 

행복중심생협 안인숙 회장 발언

“2014MSC-CoC 와 협약을 맺었습니다. 다시 이 자리에서 새로운 협약을 맺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환경에 대한 감수성과 위기의식이 높아지고 있고 바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MSC는 해양자원의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인증입니다. 해양자원은 독특하게 수렵채취가 가능한 모두의 먹거리입니다.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가치를 가진 기업들이 많아졌습니다. 행복중심생협은 조합원들의 환경의식을 담아 행복중심 착한참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함께 수산자원을 보존하고 환경을 지키는데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 MSC 란?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 해양수산관리협의회)는 남획 및 해양환경 파괴를 최소화하고 미래의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비영리기구입니다. 지속가능어업을 위해 국제표준(MSC 인증)을 제정하고 세계 각국 정부와 민간기업, 어업인들에게 이를 따르도록 장려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 어획량의 약 17%MSC인증 어장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 협력 프로그램 업무협약 내용

(1)지속적이고 우호적인 협력관계 구축

(2)지속 가능 수산물 구매 확대 및 장려

(3)지속가능수산물 소비문화 프로그램 개발

(4)지속가능수산물 공동 프로모션 진행

(5)기타 상호 협력 가능 분야 발굴

 

 

행복중심생협의 안인숙 회장은 '지속가능한 바다, 책임있는 수산물 소비 동참 챌린지'에도 참여했으며 이번 서약을 계기로 행복중심생협은 향후 지속가능한 바다를 위한 MSC 인증 수산물을 소비하는 운동에 동참합니다. 조합원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업무협약식 영상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클릭 :  수산물 포럼 라이브 영상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