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중심생협 연합회

연합회 소식

2019 서울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행사

2019-07-01 16:22:30.0 arina0322

덕수궁 돌담길에 펼쳐 놓은, 행복중심 ’행복참치‘

 

 지난 6월 14일(금)과 15일(토) 양일간 덕수궁 돌담길에서 「2019 서울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환경’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의 다양한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들이 사회적 가치가 담긴 다양한 상품과 활동으로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행복중심은 광진, 고양파주, 동북, 용산, 서울, 서남생협 그리고 연합회가 함께 했습니다. 대부분의 시민들은 참치를 어떻게 잡는지, ‘행복한 참치’를 만들기 위해서는 왜 채낚기 방식을 사용해야 하는지 잘 모르셨습니다. 그래서 부스 운영에 함께 한 활동가들이 시식과 체험을 돕고 지속가능 어업 국제인증 수산물(MSC)로 만든 참치와 행복중심 생활재를 열심히 소개했습니다. ‘행복참치’는 지속가능한 어업을 생각하며 ‘채낚기’ 방식으로 어업이 이루어지는데 이해를 돕기 위해 특별히 낚시체험도구를 준비해 체험행사도 진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 한참 인기 좋은 떡볶이와 미숫가루 등의 생활재도 진열했습니다. 더 맛있는 참치 시식을 위해, 오이와 무쌈을 넣어 참치야채샐러드를 만들고, 현미스낵 위에 예쁘게 토핑 했습니다. 맛있다고 몇 번이나 찾아와 시식하는 분도 있었답니다.

 

 더 나은 사회,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대안을 만들어가는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의 마음이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시간이었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