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중심생협 연합회

생활재 이야기

달콤한 황금빛, 영양가득 설탕 마스코바도

2021-04-30 16:55:16.0 arina0322

 

 

 달콤한 황금빛, 영양가득 설탕 마스코바도

 보통 설탕은 당분만 있을 뿐, 별다른 영양이 없다고들 하죠. 
하지만 비정제 설탕 마스코바도는 설탕계의 현미라고 볼 수 있어요. 

 

 

 영양가득한 설탕이라고?
 마스코바도는 필리핀의 전통적인 제조 방법으로 만든 원당이에요. 일반 정제 설탕과는 달리 당밀분리나 정제를 하지 않아 사탕수수의 고유 영양물질들은 그대로 가지고 있지요.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인, 철, 마그네슘, 칼륨 등 풍부한 영양소를 담았을 뿐만 아니라 사탕수수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품고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면, 마스코바도 
 설탕을 넣으면 맛있어진다는 걸 알면서도, 건강을 생각해서 넣기가 망설여지지는 않으셨나요? 마스코바도는 단맛이 조금 적을 수는 있어도 오히려 더 맛있는 향과 맛, 영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스코바도를 물에 녹이면 바닥에 여러 가지 고형물이 남을 수 있는데, 이것은 거름망에 걸러지지 않은 사탕수수의 섬유질과 고유 성분입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원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에요. 

 

 생산자를 살리는 공정무역
 공정무역은 저개발국 생산자에게 공정한 가격을 내고 소비하는 무역이라고 볼 수 있어요. 대화와 투명성, 존중에 기초해서 국제무역에서 보다 공평하고 정의로운 관계를 추구하는 동반자 관계를 말해요. 우리는 맛있고 건강한 설탕을 먹을 수 있고, 생산자는 가난의 굴레를 벗고 자녀를 교육시키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되는 거죠. 

 

 마스코바도를 활용하는 방법
 첫 번째, 원두커피를 마실 때 함께 넣어서 드셔보세요. 단맛이 날 뿐 아니라 백설탕이나 시럽과는 다른 풍미를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두 번째, 과일주스로 드셔보세요. 마스코바도를 조금 넣고 우유랑 갈아서 과일주스를 만들어 드시면 달콤한 과일주스를 드실 수 있어요.
세 번째, 과일잼을 만들어 드셔보세요. 으깬 과일을 끓이다가 마스코바도 설탕을 넣어 점성이 생길 때까지 계속 저어가며 끓여주면 됩니다. 
 

 

생활재 보러가기   >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