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중심생협 연합회

생활재로 만드는 요리

생활재로 만드는 요리

땡초장 - 행복중심고양파주생협 석영철

2019-08-30 14:26:38.0 sominhwa

처서가 지나니 제법 서늘한 바람이 분다.

계절의 흐름을 역행하지 못함은 자연의 이치이다.

인간만이 뭐든 역행이 가능하다 생각할 뿐..

같은 말을 쓰고 같은 글을 쓰면 다 같은 나라 사람으로 알았다. 청양고추는 매우면 그만인데 왜 꼭 친환경 무농약 유기농을 먹어야 하냐고 묻는 사람도 있다.

솔로몬의 기막힌 지혜는 없지만 죄다 흠은 있지만 최선의 선택이 중요하다. 앞으로 어떻게 할 건지가 중요하다.

천일염 생산도 조만간 중국산에 밀려 찾기가 어려울듯하다. 경제적인 원리로만 뭐든 올가미를 씌우면 결국 손해는 내가 보는 것이 안타깝다.

MSG만 톡 털어 넣어도 입에 짝짝 붙는 맛이 날 텐데.. 굳이 천연 육수를 내고

그것이 습관인 나는 타협을 못하는 고집쟁이일지도 모른다.

지금은 일본과 싸우지만.. 언젠간 중국과도 붙을 텐데.. 집안에 일제만 있나? 저 블랜더도 중국산..ㅠㅠ

사실 알고 보면 청양고추 종자도 우리 것이 아니다. 나라를 거덜 나게 해서 토종종자회사까지 팔아먹게 했던 무리들이 바로 지금도 멀쩡한 적폐 왜구 무리라는 걸 모르나?

토종콩이라고는 몇 가지 되지도 않지만 이미 미국놈들은 구한말 때 산촌까지 뒤지며 한국 토종 종자를 확보해서 지금도 계속 새로운 종자를 만들어낸다.

양파종자도 대부분 일본산이라는 뉴스에 속이 뒤집혔다. 국산 종자가 병충해에 약하다며 일본산을 죄다 썼다나..ㅠㅠ

일본의 경제침략에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자부심을 느낀다. 오히려 아베가 고마울 따름이다. 국산화에 대한 명분이 생겼으며 소리 없이 스며든 일본의 식민사관을 깨우치게 했으며 토착왜구들이 얼마나 많은 지도 어떤 것들이 왜구인지 확실하게 알게 해줬다.

인간은 진정한 반성을 할 때 인간다움을 갖는다. 지금도 저지른 과오에 반성 없는 적폐왜구들에게 어떠한 권력도 주지 말아야 한다. 개혁된 시스템만 제대로 작동시키면 어떤 집단도 국민의 뜻에 반하는 행위를 막을 수 있다. 

* 매운 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땡초장을 어떤 요리든 다대기처럼 넣어드시면 됩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