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중심생협 연합회

연합회 소식

2022 유기농데이 미닝아웃(meaning out), 가치를 즐겨라

2022-06-20 09:17:58.0 arina0322

2022 유기농데이 미닝아웃(meaning out), 가치를 즐겨라

 

 

 

 우리 땅을 살리고 우리 농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발음이 비슷한 6월 2일을 지정하여 매년 62day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62day를 기념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미닝아웃(Meaning Out), 가치를 즐겨라’는 주제로 하루 한끼 친환경농산물 먹기 도전을 인증한 참가자중 62명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증정, 유기농 요리 레시피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참가자 가운데 선정된 사람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증정, 6.2㎞를 걷고 SNS에 인증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6·2 워킹데이 챌린지’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6월 4일 토요일, 청계광장에서 ‘2022년 유기농데이 대축제’가 진행되었고, 행복중심생협도 ‘토종씨앗 나눔’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행복중심은 2019년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과 토종옥수수지키기 사업을 진행하였고, 2012년부터는 횡성, 홍천 여성농민회와 토종씨앗 나눔을 위한 밭(채종포)를 공동경작해 오고 있습니다.

 

 부스는 행복중심 고양파주, 동북, 서남, 서울, 연합회 임직원이 공동으로 운영하였고, 62day와 토종씨앗에 대한 퀴즈를 풀 경우 토종쥐이빨 옥수수 팝콘을 나누었고, 다양한 토종콩(보리밭 완두콩, 서리태콩, 울타리콩, 붉은꽃 완두콩, 쥐눈이콩, 선비콩 등)을 나누었습니다. 서울 청계광장에서 많은 시민들에게 우리 토종씨앗에 대해 알리고 씨앗심기를 확대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토종씨앗지키기의 중요성과 가치를 좀더 많은이들에게 알리는 기회를 만들어야겠다 생각하였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