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중심생협 연합회

연합회 소식

제33차 세계협동조합대회가 열립니다.

2021-11-04 16:44:46.0 arina0322

 2021년 12월 1일부터 3일까지 "협동조합 정체성에 헌신하기"란 주제로 개최되는 제33차 세계협동조합 서울대회가 열립니다. 서울대회는 유럽이 아닌 국가에서 개최되는 두 번째 대회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협동조합의 정의, 원칙, 가치를 담은 협동조합 정체성 선언은 1995년 제31차 대회(맨체스터)에서 채택되었고 이제 26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협동조합 운동은 각 국가마다 서로 다른 형태로 발전해왔으며, 다양한 이슈들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① 협동조합 정체성 점검하기 ② 협동조합 정체성 강화하기 ③ 협동조합 정체성에 헌신하기 ④ 협동조합 정체성 실천하기란 4개 주제의 세션과 4개 주제 아래 각 5개의 세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는 우리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들을 통해 다시 우리들의 공통점을 찾고, 협동조합 정체성을 확장하며 심화해 갈 것입니다.


 이번 대회는 세계 각국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됩니다. 우리는 다양한 영역에서 다양한 이슈를 고민하며 활동하는 협동조합이 글로벌 위기에 대응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으며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계협동조합대회에 많은 협동조합인들이 참여하길 기대합니다.

 

 제33차 세계협동조합대회 홈페이지 : https://icaworldcoopcongress.coop/?lang=ko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