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중심생협 연합회

연합회 소식

조합원이 직접 생활재를 점검하고 결정해요

2020-07-30 13:43:43.0 arina0322

 

 

 

조합원이 직접 생활재를 점검하고 결정해요

 

 

 연합회 생활재위원회는 회원생협 생활재위원장들이 모여 활동하는 위원회입니다. 또한 생활재위원회는 연합회 이사회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아 생활재선정원칙에 준하는 생활재의 취급여부를 심의·결정합니다. ‘조합원에 의한 생활재 관리’를 원칙으로 생활재 선정, 이용, 개선과 개발을 위해 활동합니다. 무엇보다 조합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생활재를 개발하고 개선하며, 조합원과 생산지의 상호관계 도모와 이해를 증진 시킬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활재 취급, 개선, 점검을 조합원 스스로
 연합회 생활재위원회의 가장 큰 역할은 다양한 신규 생활재를 회원생협 생활재위원들과 심의하여 취급 결정하는 일입니다. 또한 공급되고 있는 생활재를 이용하며 모니터링하여 개선에 필요한 조합원의 의견을 모아 전달합니다. 회원생협 생활재 위원들의 의견만이 아니라 매장과 공급을 이용하는 조합원들의 의견도 귀담아 듣고, 다양한 개선점을 찾아 제안하는 역할을 합니다. 조합원이 참여하는 생활재 점검 시스템과 조합원들이 생산지를 점검할 수 있는 체계도 만들고자 합니다. 물론 이러한 활동에 필요한 연합회 생활재위원들의 전문성을 높이는 공부와 꾸준한 노력도 빼놓지 않고 있습니다.

 

 생산자도 만나고 생활재 홍보도 고민하고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진행이 불투명한 생산지기행도 생활재위원회의 주요 활동입니다. 생산지기행을 통해 생산자들의 속 깊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생활재가 만들어지는 과정, 일반 제품과의 차별성, 이용법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생활재위원과 지역 활동가들이 함께하며 생산자를 더 이해하게 되고 생활재에 대해서도 더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공부한 내용들, 또한 생활재위원회에서 알게 된 다양한 것들을 어떻게 조합원에게 알리고 잘 사용하게 할 것인지를 고민하는 것도 연합회 생활재위원회에서 하는 활동입니다. 홈페이지나 밴드에 사용한 생활재 후기도 써보고, 생활재 요리에 나만의 ‘시크릿 레시피’를 공유하기도 하고, 매장에서 시식하며 직접 홍보하기도 합니다.

 

 더 나은 생활재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해요
 2020년 생활재위원회 목표는 크게 3가지입니다. 생활재위원들의 역량강화, 생활재에 대한 위원들 자체 교육과 교육과정에서 만들어진 내용을 회원생협 위원, 조합원들에게 전달하는 것, 생활재선정원칙 및 자체인증 논의입니다. 매 월 진행되는 회의에서 위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을 더 많은 조합원들과 할 수 있도록, 많은 조합원들이 더 나은 생활재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연합회 생활재위원회는 더 노력하겠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