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중심생협 연합회

연합회 소식

2020 협동복지기금 공모사업 선정 및 배분 결과 발표

2019-12-04 09:20:08.0 teotl

 2020 협동복지기금 공모사업 선정 및 배분 결과 발표

 

 지난 114()부터 22()까지 공모한 행복중심 협동복지기금 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매년 진행되는 일반 공모사업에 2개의 사업이 접수되었고 30일까지 배분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2개의 사업을 선정하였습니다앞으로도 협동복지기금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0년 협동복지기금 공모사업 선정 결과

 

 

2020년 협동복지기금 공모사업 심사평

 

2020년 협동복지기금 지원사업 일반 공모사업에 매우 이례적으로 총2개 단체가 2개 사업을 신청했습니다. 사업 홍보와 활성화에 대한 고민과 대안을 마련하여야 하겠지만, 지원사업 방향에 대한 점검이 이루어져야 하는 숙제를 남겼습니다.

협동복지는 정부나 기업에서 다루지 않아 개인적으로 해결해야만 했던 여러 생활속 문제를 시민들이 협동을 통해 서로 거들고 돕는 복지시스템을 만들어 가는 노력으로, 시민주도형, 생활밀착형 복지사업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고자 하는 노력이었습니다.

신청사업 수는 줄어들었지만 협동복지기금을 재정비하는 기회로 삼고 추후 진행되는 지정공모사업에 회원 생협 조합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기금심사위원회는 신청단체의 사업추진 역량과 사업의 효과성, 사업의 참신성과 타당성, 사업의 지속가능성(연속성)이라는 기준으로 신청사업을 검토했고 두 개 사업을 모두 선정했습니다. 두 사업이 협동복지사업 취지에 부합하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다시, 보다사업은 3년 연속사업으로 지역 내 성매매 피해여성을 지원하는 흔치 않은 사례입니다. 이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 행정기관의 인식과 태도가 변화하고 지역 중장년 성매매 여성에 대한 대안적 모델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성평등정책제안활동은 자치구의 여성, 어르신 복지사업을 성평등 관점에서 점검하고 제안하는 젠더거버넌스 구축 사업입니다. 활동가들의 지속적인 역량강화와 여성(어르신) 복지 정책 변화를 만들어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협동복지기금이 조합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조성된 기금으로, 지역에서 협동의 힘으로 복지를 만들어가려는 자발적 움직임들을 지지해주는 역할을 시작한지, 벌써 9년째입니다. 지원사업들이 좋은 결과를 내길 바라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하겠습니다.

 

 

2019124

협동복지배분위원회

 

목록

TOP